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서산종합운동장서 '충남 어린이 큰잔치'

송고시간2017-05-02 11:18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5일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32회 충남 어린이 큰 잔치'를 서산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열린 서산 어린이날 큰 잔치
지난해 열린 서산 어린이날 큰 잔치

[서산시 제공 연합뉴스]

서산시와 충남도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둬 마칭밴드와 댄스 및 어린이 태권도의 시범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헌장· 편지 낭독, 종이비행기 날리기 등으로 진행한다.

이어 ▲ 어린이 레크리에이션 ▲ 피에로 쇼 ▲ 복화술 인형극 ▲ 캐릭터 밴드쇼 ▲ 가족 미니명랑 운동회 ▲ 어린이 뮤지컬 ▲ 마술쇼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색 자전거 타기, 에어바운스 놀이터, 애견농장, 어린이 운전면허 시험장, 맨손 물고기 잡기, 열기구·과학놀이 체험 등도 펼쳐진다.

당진시 5∼9월 오존경보제 운용

(당진=연합뉴스) 당진시는 여름철 대기 중 오존농도가 높아질 것에 대비, 이달부터 9월 말까지 오존경보제를 운용한다.

송악읍 정곡리와 석문면 난지도리에 설치된 대기오염측정망을 활용해 오존농도를 수시로 측정해 전광판을 이용, 시민에게 공개하는 방식이다.

운영 기간에 시청 환경정책과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오존농도 측정결과 1시간 평균 오존농도가 0.12ppm 이상이면 '주의보'를, 0.3ppm 이상이면 '경보'를, 0.5ppm 이상이면 '중대경보'를 각각 발령한다.

주의보가 발령되면 호흡기 환자나 노약자, 어린이 등은 실외활동을 가급적 자제해야 하며, 경보 발령 시에는 실외활동과 과격한 운동을 피해야 한다.

오존경보제 알림 서비스를 SNS로 받으려면 충남도청과 충남보건환경연구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태안해경 어린이날 함정공개 체험 행사

(태안=연합뉴스) 태안해양경비안전서는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충남 태안군 근흥면 소재 신진도 해경 전용부두에서 함정공개와 체험 행사를 한다.

해경함정 체험하는 어린이들
해경함정 체험하는 어린이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구명조끼 착용법에서부터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 사용법, 해양경찰이 사용하고 있는 각종 장비 착용 체험 등을 준비했다.

이밖에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해양환경 관련 사진 전시회, 가족 기념촬영과 2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사진 인화 서비스 제공 등도 준비했다.

참여 희망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태안해경 신진항 전용부두(충남 태안군 근흥면 신진도리 태안해경 전용부두)를 방문하면 된다. ☎ 041-950-2112

청양군 결혼이민자가정 모국방문 모집

(청양=연합뉴스) 청양군은 경제사정이 어려운 군내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26일까지 모국방문 신청을 받는다.

대상자는 입국 후 3년 이상 된 결혼이민자 가정으로, 이 사업을 통해 모국을 다녀온 가정은 제외된다.

선정 가정은 올해 안에 모국을 방문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과 체재비 등 최대 350만원 이내에서 지원을 받는다. ☎ 041-940-2091

부여군 지방세정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부여=연합뉴스) 부여군이 충남도의 '2016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뽑혀 3천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군은 '1법인 1담당 세무 멘토링제'를 시행하는 등 충남도의 각종 세정시책과 자체 특수시책을 도입 운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군은 2016년 연말 체납징수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각종 체납세금과 세외수입 징수 부분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였다. 이월체납액 감소 부분에서는 3위, 세외수입 이월액체납액 징수율에서는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로써 부여군은 2013년부터 4년째 세정평가에서 연속 우수기관에 뽑혔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