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온 가족 다 함께 즐겨요" 제주 어린이날 행사 '풍성'

송고시간2017-05-02 10:07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95회 어린이날(5일)을 맞아 제주에서도 기념식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우와 말이다!'[연합뉴스 자료사진]
'우와 말이다!'[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93회 어린이날인 5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린 2015 어린이 대축제에서 나들이객들이 제주자치경찰 기마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15.5.5
atoz@yna.co.kr

제주시와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5일 오전 제주시 애향운동장에서 어린이날 기념식을 연다.

기념식은 어린이 헌장 낭독, 표창 수여, 기념사와 축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식전행사로는 난타, 무술, 그룹댄스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식후에는 레크리에이션과 경품 추첨, 가족 노래자랑을 비롯해 나무 목걸이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먹거리 마당, 나무에 소원 매달기 등의 부대행사가 운영된다.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는 서귀포 월드컵경기장에서 어린이날 기념식을 연다.

기념식은 식전 댄스·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헌장 낭독, 표창 수여, 개회사와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어린이 합창·댄스·난타 등 각종 공연과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왕관 만들기, 놀이기구 타기, 먹거리 마당 등의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제주도교육청과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제주학생문화원에서 '행복 2017 어린이 대축제'를 연다.

축제에서는 해병대 군악대 연주와 제주자치경찰 기마대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뮤지컬 '장화 신은 고양이 페로'(대극장), 어메이징 벌룬·버블쇼(소극장), 난타, 신나는 로봇댄스, 행복한 오카리나 공연, 매직 마임, 문화예술동아리 공연 등이 펼쳐진다.

행사장 일대에 마련되는 체험 마당에서는 초·중·고 학생·교과연구회, 지역사회 기관·단체 등이 총 32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서귀포학생문화원 일대에서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주최 '행복 2017 어린이 대축제'가 열린다.

축제에서는 제주경찰악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날 축사, 어린이 뮤지컬 '청소부 토끼' 공연, 소금인형 축하공연, 가족과 함께하는 이벤트 마당과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제주해양경비안전서 함정 공개 행사[제주해양경비안전서 제공=연합뉴스]

제주해양경비안전서 함정 공개 행사[제주해양경비안전서 제공=연합뉴스]

해군 제주기지 전개부대(7기동전단·제주기지전대·93잠수함전대)는 어린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해군 함정이 계류하는 군항 일대와 부대 복지관을 개방한다. 참가자들은 행사 당일 부대 정문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부대 안으로 입장할 수 있다.

부두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해군 이지스구축함인 율곡이이함(7천600t급)과 해경 이청호함(5002함)에 직접 올라타 함정 곳곳을 견학할 수 있다.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KAAV) 운용 시범, 해군·해병대 복장과 해군특수전전단 장비 체험, 해군 함정 퍼즐 만들기, 해경 제복 착용 체험, 장비 전시·체험, 물놀이 안전교육, 심폐소생술 시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즐길 거리도 마련된다.

제주항 7부두에서는 어린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제주해양경비안전서가 3천t급 경비함정을 공개해 함정 조타실의 레이더, 전자해도 등 항해 첨단장비와 헬기 내부 시설을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다. 진압 장비 체험, 심폐소생술 시연, 수상오토바이 탑승, 풍선아트, 해양경찰 제복 입어보기 등도 마련된다.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열린 어린이날 행사에서 제주동차 체험하는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의 모습.[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제공=연합뉴스]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열린 어린이날 행사에서 제주동차 체험하는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의 모습.[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 제공=연합뉴스]

제주도 민속자연사박물관은 어린이날 영화 상영, 어린이 마술 공연, 에어바운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 가족이 함께 굴렁쇠 굴리기, 투호 놀이, 딱지치기, 고무줄놀이, 공기놀이 등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

제주도립미술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아트 토이 만들기, 제주풍경 컬러링, 이색 마임 공연, 솜사탕 맛보기 등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제주현대미술관은 동물 모양의 골판지에 그림을 그리고 소원을 적어보는 체험 프로그램과 식물을 인공적으로 다듬어 여러 모양을 만드는 토피어리 만들기를 운영한다.

제주별빛누리공원은 5∼6일 이틀간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 행사를 열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공예 체험, 이벤트,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체험 행사로는 자외선 탱탱볼 만들기, 광섬유를 이용한 별자리컵 만들기, 미니 에어 비행기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태양계 자외선 야광 팔찌, 펄러비즈, 나만의 컵 만들기 등의 공예 프로그램과 제기차기, 투호 등 실외 놀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서귀포 걸매생태공원에서는 어린이날 서귀포시민연대 등이 주관하는 '희망 날개를 달자! 어린이날 큰잔치'가 펼쳐지며, 본태박물관은 어린이날 하루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 관람객에 대해 박물관 무료입장과 구슬 아이스크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ato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