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럼프 "김정은 장거리미사일 가지면 우리도 안전하지 않아"

송고시간2017-05-02 04:08

(워싱턴=연합뉴스) 신지홍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북한의 핵과 탄도미사일 위협에 미국 본토도 안전하지 않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누구도 안전하지 않다. 누가 안전하겠는가? 그 자(김정은)는 핵무기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38선에 2만8천 명의 미군이 있다. 그들은 매우 용감한 군인이며 군대다. 따라서 매우 안전하다고 말하고 싶다"면서도 "하지만 누구도 안전하지 않다. 우리도 아마 안전하지 않을 것이다. 그(김정은)가 장거리 미사일을 보유한다면 우리도 안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취임 100일, 공세적 북한 길들이기(PG)
트럼프 취임 100일, 공세적 북한 길들이기(PG)

[제작 최자윤]

트럼프 "김정은 장거리미사일 가지면 우리도 안전하지 않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핵과 탄도미사일 위협에 미국 본토도 안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누구도 안전하지 않다. 김정은이 핵무기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누가 안전하겠느냐"고 밝혔습니다. 또 "38선에 2만8천 명의 미군이 있고, 그들은 매우 용감한 군인이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말하고 싶다"면서도 "김정은이 장거리 미사일을 보유한다면 우리도 안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sh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