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노회찬 "심봤다"…심상정 '산삼' 비유 지지 호소

"심상정에 던진 표만큼 대한민국 바뀐다"…창원 상남시장 유세
심상정을 지지해 주세요
심상정을 지지해 주세요(창원=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정의당 노회찬 상임 선대위원장이 29일 경남 창원시 상남시장에서 심상정 후보 지지를 당부하고 있다. 2017.4.29
choi21@yna.co.kr

(창원=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정의당 노회찬 상임 선대위원장은 29일 "심상정은 위기의 대한민국을 구할 귀한 산삼 같은 존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노 상임 선대위원장은 이날 경남 창원시 상남시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5차례 대선후보 TV 토론에서 국민으로부터 심상정이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다"며 "한마디로 요즘 국민은 심마니가 산속에서 귀한 산삼을 찾은 듯 '심봤다'라고 외친다"고 말했다.

그는 TV 토론에 나온 다른 대선후보들을 더덕, 도라지, 무 등으로 비교하며 "그 어느 후보보다 위기에 놓인 국가를 구할 명약은 산삼 심상정"이라며 "찍으면 민생, 정의, 일자리가 살아난다"며 지지를 당부했다.

산삼 같은 심상정을 찍어주세요
산삼 같은 심상정을 찍어주세요(창원=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정의당 노회찬 상임 선대위원장이 29일 경남 창원시 상남시장에서 심상정 후보를 지지를 당부하고 있다. 2017.4.29
choi21@yna.co.kr

노 상임 선대위원장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를 겨냥해 "홍준표가 살아나면 박근혜도 부활하고 국정은 마비되면서 혼수상태에 빠진다"고 주장했다.

그는 "전국을 뒤덮은 촛불집회에서 '이게 나라냐'고 외친 함성을 기억한다"며 "이제 '이게 나라'라고 말할 수 있는 그런 후보, 심상정을 찍어달라"고 외쳤다.

노 상임 선대위원장은 "당선 가능성을 따지며 심상정에게 투표하는 것이 사표가 아니냐고 하는데 심상정에게 던진 표만큼 대한민국은 반드시 바뀐다"며 아낌없는 성원을 당부했다.

그는 상남시장 5일 장날을 맞아 시장에 몰린 상인과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의 손을 잡고 다섯 손가락을 펼치며 심상정 지지를 부탁했다.

시민 손 잡으며 심상정 지지 당부하는 노회찬
시민 손 잡으며 심상정 지지 당부하는 노회찬 (창원=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정의당 노회찬 상임 선대위원장이 29일 경남 창원시 상남시장에서 시민 손을 잡으며 심상정 후보 지지를 당부하고 있다. 2017.4.29
choi21@yna.co.kr

choi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9 14: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