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공모전 수상·웹툰 연재' 대전 만화웹툰창작센터 성과 풍성

송고시간2017-04-30 09:31

웹툰
웹툰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대전 원도심의 옛 충남도청 3층에 조성된 만화웹툰창작센터에 입주한 지역 웹툰 작가들이 대내외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30일 대전시에 따르면 만화웹툰창작센터에 입주한 고요한 작가는 최근 유명 웹툰 사이트인 레진코믹스 주최 '제3회 세계만화공모전'에서 '파워 오브 러브'라는 작품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파워 오브 러브는 외부 위협으로부터 세계를 구하기 위해 그동안 갈등해오던 용사와 마왕이 서로 협력한다는 개그 판타지 웹툰이다. 이 작품은 조만간 정식연재를 통해 독자와 만날 예정이다.

또 박준규 작가는 '버펄로 솔져스'라는 작품으로 글로벌 웹툰기획 콘텐츠개발지원사업에 선정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으로부터 5천만원의 웹툰 제작비를 받았다.

버펄로 솔져스는 한국전쟁에 참전한 흑인 병사들이 피난민들을 구한다는 휴먼스토리이다. 올해 6월까지 16부작이 완성되면 타파스틱미디어 등 해외사이트에 연재된다.

손병준 작가는 국내 첫 어린이만화 웹툰 사이트 아이나무툰을 통해 '강철의 아레스'를 연재하고 있다. 서울산업진흥원의 지식교양 웹툰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미래를 배경으로 한 어린이 과학만화이다.

손 작가는 "지금은 판타지 편이 연재되고 있고 다음 달 중순부터는 대전이 배경이 되는 지구 편이 연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5년 10월 조성된 만화웹툰창작센터는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 입주지원을 하고 웹툰창작체험관 사업 등을 통해 지역 시민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웹툰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김정홍 시 산업정책과장은 "만화웹툰창작센터를 중심으로 잠재력 있는 작가들의 창작활동뿐 아니라 부가가치 높은 영화, 드라마 등 2차 콘텐츠 제작까지 종합 지원해 많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chu200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