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단독] 김한솔 도운 천리마민방위 "동남아에서 7명 구출"

"대선후보들 입장 확인 못해…이들 한국에 보낼 수 없어"
김한솔 피신 도운 '천리마 민방위' 는 어떤 조직?(CG)
김한솔 피신 도운 '천리마 민방위' 는 어떤 조직?(CG)[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살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 영상을 게재하며 그와 가족들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켰다고 주장한 '천리마민방위'가 "동남아시아에서 7명을 구출했다"는 메시지를 26일 게시했다.

이 단체는 홈페이지(http://www.cheollimacivildefense.org/)에 "(한국의 대선) 후보님들의 입장을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며 "그 사이 동남아시아에서 일곱 명을 구출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 단체는 지난 18일 '대통령 후보님들께 요청합니다'란 제목의 글에서 한국 대통령 선거에 나선 후보들에게 "피난처가 필요한 탈북자 한 사람, 한 사람을 받아들이고 보호하겠는가"라고 공개질문을 던졌다.

단체는 "이번 선거에 여러 가지 중요한 남쪽 생활 문제가 얽혀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면서도 "우리가 보호하는 사람들에 대한 책임감 때문에 기본적 보호의 보장이 없는 이번에는 그곳(한국)으로 보낼 수가 없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역사의 바른쪽에 서시는 많은 분께 우리는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말레이시아에서 피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의 생사와 안전이 지난달 8일 이 단체 홈페이지에 올라온 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 확인된 바 있다. 김정남 피살사건 발생 24일 만이었다.

이후 이 단체는 한 달여 만에 "두 명의 구출과 자유를 이루었습니다. 계속 이루어 나갑니다"라는 간략한 메시지가 올렸고, 지난 18일 대선 후보들에게 공개질문을 던진 바 있다.

redfla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6 11: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