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에버랜드서 사육사·수의사 직업체험 하세요"

삼성물산, 감성·직업·안전 체험학습 프로그램 도입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김봉영)은 에버랜드가 보유한 복합 테마파크의 장점을 교육 콘텐츠로 활용한 에듀테인먼트형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초중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자기계발의 자극제로 삼을 수 있는 감성체험·직업체험·안전체험 등 3가지 테마, 22개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이다.

감성체험 분야에선 동물·식물·환경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해 에버랜드가 보유한 희귀동물, 꽃과 숲, 물과 환경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했다. 교통박물관, 호암미술관, 안내견학교 등도 둘러본다.

"에버랜드서 사육사·수의사 직업체험 하세요" - 1

직업체험은 에버랜드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데, 일반적인 직업체험과 달리 사육사, 수의사, 식물학자, 상품 디자이너, 셰프(요리사), 어트랙션 엔지니어, 공연 기획자 등 이색적인 직업을 경험할 수 있다.

중고교생한테는 사회 생활에 필요한 대화법, 이미지 연출법, 면접 스킬 등을 배울 수 있는 자기연출법 과정도 개설된다. 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전문강사들이 강연한다.

"에버랜드서 사육사·수의사 직업체험 하세요" - 2

안전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들이 생활 속 안전수칙을 쉽게 익힐 수 있는 시뮬레이션이 준비됐다. 지진·화재대피·응급구조·탈출 등 4개 테마별로 구성된 약 500㎡ 규모의 안전체험관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안전수칙을 습득할 수 있다.

또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를 활용한 수상안전 체험, 삼성화재 교통박물관과 연계한 교통안전 체험도 마련됐다.

"에버랜드서 사육사·수의사 직업체험 하세요" - 3

이들 프로그램은 단체방문하는 학교가 주 대상이며, 재료비가 필요한 일부를 빼면 추가비용 없이 사전예약만 하면 수강할 수 있다.

앞으로 일반 고객으로 대상을 확대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6 09:3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