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3mm 분재·2m 장미 보신 적 있나요…"호수공원서 만나요"

고양국제꽃박람회, 28일 개막…이색식물 6종 '눈길'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일산 호수공원에서 희귀한 꽃을 만나 보세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17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세계 이색 식물 6종을 선보인다.

자이언트 장미 [고양국제꽃박람회 제공=연합뉴스]
자이언트 장미 [고양국제꽃박람회 제공=연합뉴스]

아이스크림 튤립(600본)·레인보우 카네이션(900본)·블랙 히아신스(100본) 등 네덜란드산 3종, 공중 분재(3개)·극소 분재(30개) 등 일본산 2종, 에콰도르산 자이언트 장미(200본)가 그 주인공이다.

아이스크림 튤립은 잎이 많고 꽃대가 크며 꽃의 모양이 아이스크림처럼 생겨 붙여진 이름이다. 레인보우 카네이션은 식물용 물감을 물에 푼 뒤 카네이션을 담가 삼투압 효과로 꽃잎을 다양한 색으로 물들인 것이며, 히아신스는 대부분 분홍색이지만 이번 전시회에서는 희귀한 검은색 히아신스를 만나 볼 수 있다.

일본에서 선보이는 공중 분재는 화분 받침대와 식물 뿌리 부분에 양극의 자석을 부착해 분재를 공중에 띄운 것이다. 역시 일본산인 크기 5cm 이하의 예쁜 분재부터 돋보기로 봐야 하는 3∼5mm의 극소 분재 30개도 손님을 맞는다.

에콰도르산 장미는 꽃대가 2m에 달한다. 종자 자체가 원래 줄기가 긴 데다 기후도 좋아 잘 자란다고 한다.

극소 분재 [고양국제꽃박람회 제공=연합뉴스]
극소 분재 [고양국제꽃박람회 제공=연합뉴스]

이외에도 이번 고양국제꽃박람회에는 30개국 268개 업체가 참여해 다채로운 꽃과 식물 등을 선보인다.

개장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박람회 기간 오케스트라 공연과 뮤지컬 갈라쇼, 고양시립합창단 공연, 바디 플라워 쇼 등 300회 이상의 공연과 다양한 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고양시는 공식 개장일 이튿날인 29일 오후 6시 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개막식을 연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6 06: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