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성모혜민내과, '부천시 드림스타트' 예방접종 지원병원 선정

송고시간2017-04-25 17:13

성모혜민내과, '부천시 드림스타트' 예방접종 지원병원 선정 - 1

▲ 부천 중동에 있는 성모혜민내과가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예방접종을 지원하는 '부천시 드림스타트'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질병 예방과 성장발달을 돕기 위해 예방접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9일 부천시 드림스타트와 업무협약을 통해 드림스타트 예방접종 지원병원으로 선정된 부천내과 성모혜민내과는 부천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각각 4월과 10월에 A형 간염과 독감 예방접종을 하며, 특히 성모혜민내과 측은 예방접종 실시와 함께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예방접종 비용 일부도 지원할 예정이다.

부천시 드림스타트 예방접종 서비스 지원은 보건소 무료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드림스타트 취학아동(만6세 이상, 12세 이하)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성모혜민내과 외 부천에 있는 2개 병원이 참여한다.

부천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전문적인 진료와 친절한 서비스로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한 성모혜민내과가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예방접종 지원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제적 부담으로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모혜민내과 이혜민 원장은 "지난해 말 부천시 드림스타트 팀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예방접종 지원 의료기관 참여에 대한 내용을 접하고, 기쁜 마음으로 이에 동참하게 됐다"며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작지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드림스타트 참여를 계기로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인으로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모혜민내과는 내과진료와 함께 인공신장실을 운영해 왔으며 현재 같은 건물 2층에 내과 검진센터 확장을 준비 중이다.

인테리어 공사가 마무리되는 5월부터는 기존의 5층 외래 대신 새롭게 단장된 2층에서 내과 외래 진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대학병원급의 최신 장비를 갖춘 내과 검진센터를 통해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성모혜민내과는 기대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316146800061

title : 수원시, 모든 교회 일대일 모니터링…"집단감염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