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대전 11개 전통시장서 '봄 내음' 축제

전통시장 '봄 내음'축제 포스터
전통시장 '봄 내음'축제 포스터[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전국적으로 열리는 2017 전통시장 '봄 내음'축제에 대전에서는 서구 도마큰시장 등 11곳이 참여한다.

참여 시장은 동구의 신도꼼지락시장·홍도동 상점가·용운시장·중앙시장활성화구역과 중구의 산성시장·부사시장·오류시장·문화예술의 거리 대흥동 상점가, 서구의 도마큰시장·한민시장·가수원 상점가 등이다.

이번 축제는 '봄 여행주간'(29일∼5월 14일)과 연계해 '떠나요 봄 여행, 즐겨요 봄시장'이란 슬로건으로 전통시장만의 특색과 테마를 살린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특가판매 등으로 진행된다.

대전소방구급대원 등 12명 홍콩 연수

대전소방본부 구급대원 홍콩 연수
대전소방본부 구급대원 홍콩 연수[대전소방본부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소방본부는 오는 28일까지 구급대원의 전문성과 국제역량 강화를 위한 홍콩 연수를 진행한다.

구급대원 등 12명은 홍콩소방처를 방문, 홍콩소방학교 교육훈련 및 구급차 동승실습을 하고 홍콩 응급의료체계도 연구한다. 국제교류프로그램의 하나로 올해 처음 연수가 이뤄졌다. 올해 하반기에는 홍콩 소방처 구급대원이 대전을 방문할 예정이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 고경력 과학기술인 평생 교육분야 활용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평생 교육분야 활용 간담회'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평생 교육분야 활용 간담회'[대전평생교육진흥원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을 평생 교육분야에 활용한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25일 세미나실에서 전자·항공·우주·지질 등 각 분야 고경력 과학기술인과 시 과학 특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평생 교육분야 활용 간담회'를 했다.

평생교육진흥원은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지식이 시민에게 전달되도록 시민대학·배달강좌 등을 통해 다양한 강좌를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5 16: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