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16세 슛돌이' 이강인, 18세 이하 축구대표팀에 첫 발탁

송고시간2017-04-25 15:28

지난해 U-17 대표팀[대한축구협회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해 U-17 대표팀[대한축구협회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 유소년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망주 이강인(16)이 '월반', 18세 이하(U-18) 대표팀에 처음으로 승선했다.

대한축구협회는 10월 국내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19세 이하(U-19) 챔피언십 예선 대회를 준비 중인 대표팀 소집훈련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 소집 훈련은 5월 2일부터 10일까지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진행된다.

2007년 국내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날아라 슛돌이'에 출연해 자질을 인정받은 이강인은 2011년 11월 발렌시아 유소년팀에 입단하면서 주목받았다.

올해 초에는 '명문' 레알 마드리드로부터 러브콜을 받았지만 발렌시아가 거절하고 2019년까지 계약을 연장하기도 했다.

이강인이 나이별 대표팀에 뽑힌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두 살 위인 18세 선수들과 호흡을 맞추게 됐다.

이강인뿐 아니라 스페인에서 활약하는 안준혁(비야레알), 장인석(CD 레가네스)과 아르헨티나의 김종규(페로 카릴 오에스테) 등 해외 무대에서 뛰고 있는 유망주 4명이 대표팀에 승선했다.

또 2015년 칠레 17세 이하(U-17) 월드컵에서 막내로 출전해 기니전 결승골을 넣은 오세훈, 차범근 축구상 수상자인 홍현석(이상 울산현대고), 중등리그 왕중왕전에서 2년 연속 득점왕을 차지한 전세진(수원매탄고)을 비롯해 총 26명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18 대표팀은 이번 대회 예선에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동티모르와 한 조가 됐다.

예선에서 조 1위를 하거나 10개 조 2위팀 중에서 상위 5팀 안에 들면 내년 본선 진출권을 얻게 된다.

◇ U-18 축구대표팀 소집 훈련 명단(26명)

▲GK = 김병엽(광양제철고) 최재원(충남기계공고) 하명래(서울경희고)

▲DF = 이재익(서울보인고) 임수성 김태환(이상 수원매탄고) 김현우(울산현대고) 이규혁(용인신갈고) 신재욱(대전유성생명과학고) 황태현(중앙대) 김종규(페로 카를 오에스테)

▲MF = 이상준(부산개성고) 이강인(발렌시아) 정호진(서울영등포공고) 조한욱(JSUN클럽) 이지용(포항제철고) 백승우(제주U-18) 홍현석(울산현대고) 전세진(수원매탄고) 고재현(대구대륜고) 엄원상(아주대) 안준혁(비야레알) 장인석(CD 레가네스) 이종욱(서울대대신FC)

▲FW = 조진우(인천남고) 오세훈(울산현대고)

bschar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