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기장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도시농업 성공 소개

송고시간2017-04-25 14:07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 기장군은 귀농귀촌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지역 농수산물을 홍보하고자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귀농귀촌 박람회 기장군 부스
귀농귀촌 박람회 기장군 부스

[기장군 제공]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 청년 농부가 이끈다!'는 주제로 28일부터 사흘간 서울 aT센터에서 연합뉴스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열린다.

기장군은 산과 바다, 농촌과 도시가 어우러진 지역 환경과 도시근교농업의 장점을 살려 귀농에 성공한 귀농인을 소개한다.

기장군에는 도시민이 농촌을 체험하는 팜파티 사업으로 귀농에 성공한 사람들이 있다. 팜파티는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파티(party)' 합성어다.

달음산, 죽도, 일광해수욕장, 장안사 계곡, 홍연폭포, 소학대, 시랑대, 임랑해수욕장 등 기장 8경을 홍보하고 버섯, 쪽파, 분화(화분) 등 농산물뿐 아니라 미역, 다시마, 멸치 등 지역특산물도 전시한다.

기장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귀농 가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기장군에도 귀농인과 대를 이은 젊은 청년 농업인을 현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며 "귀농에 앞서 충분한 정보수집을 하고 초기 과도한 시설투자는 자금 회수에 어려움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c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80927118100017

title : 건보료 한 푼 안 내는 '무임승차' 피부양자수 2년째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