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금감원, 내년 금융취약계층 교육규모 10만명으로 확대

송고시간2017-04-25 12:00


금감원, 내년 금융취약계층 교육규모 10만명으로 확대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금융감독원은 금융지식을 배울 기회가 부족해 금융이해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규모를 기존 연간 6만명에서 내년에 10만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금감원은 이를 위해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 장애인 단체, 대한노인회, 국방부 등과 협력해 금융교육 수요를 발굴하기로 했다.

또 동영상, 책자 등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전파교육, 온라인 교육, 금융 사랑방 버스를 이용한 순회 교육 등 다양한 교육방법을 활용할 계획이다.

대상별 교육계획을 보면 농어민과 고령층은 마을 이장과 노인회 간부 등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하고서 이들이 전파교육을 할 수 있게 교육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장애인에 대해서는 금융사기 예방을 비롯해 꼭 알아야 할 금융지식을 수화통역 동영상이나 점자 도서 등으로 제작해 장애인 단체에 배포할 예정이다.

각 군의 양성교육부대, 육군 군병과 학교에 군사교육 시 금융교육을 할 수 있게 금융교육과정의 신설을 요청하고 군 장병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확대하기로 했다.

다문화 가족·외국인을 위해서는 각국 언어로 자막이 있는 금융교육 동영상을 개발하고, 북한 이탈 주민을 대상으로 한 집합 금융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pseudoj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