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뻗어라 경남의 힘'…김해서 도민체전 28일 개막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제56회 경남도민체육대회가 오는 28일 '가야의 왕도' 김해에서 막을 올린다.

경남도체육회는 오는 28일 오후 7시 김해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5월 1일까지 4일간의 열전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뻗어라! 경남의 힘, 펼쳐라! 김해의 꿈'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1천334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다.

육상, 축구, 핸드볼, 배드민턴 등 25개 종목 정식종목과 바둑, 산악 등 시범경기 2개 종목이 진행된다.

시 지역에서 창원시가 가장 많은 787명, 김해시 785명, 사천시 728명 순으로 참가한다.

군 지역에서는 함안군이 611명으로 가장 많고 창녕군 600명, 거창군 569명 순이다.

개회식에 앞서 김해시 구지봉에서 성화를 채화하고 김해시체육관에서 선수단 환영리셉션을 연다.

지난 22일부터 배드민턴 등 일부 종목에서 사전 경기가 열린 이번 도민체전은 종목별 경기를 모두 치르고 나서 5월 1일 오후 5시 김해운동장에서 폐회한다.

도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도체육회, 김해시, 회원종목단체 등과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해 화합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회 기간 김해운동장에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원활한 경기진행과 선수단 안전, 관람객 편의 제공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현철 도체육회 사무처장은 "도민 만남과 소통으로 이번 도민체전을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연출하겠다"며 "경남 체육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민체전 개회식 [연합뉴스 자료 사진]
경남도민체전 개회식 [연합뉴스 자료 사진]

b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5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