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黃권한대행, 과학기술·ICT·경제 전문가 회의 주재

송고시간2017-04-25 16:30

과학기술·ICT를 활용한 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과학기술·ICT·경제전문가 회의 발언하는 황 대행
과학기술·ICT·경제전문가 회의 발언하는 황 대행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5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과학기술·ICT(정보통신기술)·경제 분야 전문가 회의를 주재했다.

黃권한대행, 과학기술·ICT·경제 전문가 회의 주재 - 2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지난 2월 열린 제3차 과학기술전략회의에서 발표한 '과학기술과 ICT를 활용한 경제 활성화 방안'을 추가·보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련 전문가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유병규 산업연구원장과 송종국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이 각각 '과학기술·ICT를 활용한 경제 활성화 당면 핵심과제'와 '미래대비 성장잠재력 확충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黃권한대행, 과학기술·ICT·경제 전문가 회의 주재 - 3

이어진 토론에서는 스마트팩토리 보급 정책이 강화돼야 하며 제조업·서비스업·ICT의 융합이 필요하다는 제안이 나왔다. 자율주행차 부품기업을 육성하고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중소기업 대상 기술지원이 강화돼야 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산학 협동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황 권한대행은 "현재의 먹거리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경제 활성화 과제는 한시라도 손을 놓을 수 없는 시급하고 중요한 사항"이라며 "당면한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는 데 우리의 과학기술과 ICT가 크게 기여하도록 현실적인 해법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080318089900041

title : 홍석천, '커밍아웃' 프로그램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