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5월 5일 세종호수공원은 어린이 놀이터입니다"

송고시간2017-04-25 09:34

세종시, 어린이날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 마련

(세종=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세종시가 다음 달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세종호수공원에서 볼거리와 즐길거리 가득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가족과 세종호수공원 함께 걸어요"
"가족과 세종호수공원 함께 걸어요"

2013년 5월 5일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린 '가족 걷기대회 및 어린이날 큰잔치'에서 시민들이 공원 변을 걷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미래의 꿈을 향해 날아라, 세종'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는 군악대·어린이댄스·합창단 공연과 버블 마술쇼 등으로 꾸려진다.

인형극과 사생대회를 비롯해 직업·문화예술·미래과학·올림픽 등으로 나뉜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20대의 푸드트럭에서는 햄버거와 핫도그 등 어린이 입맛에 맞춘 음식을 팔 예정이다.

에어바운스 미로, 물놀이 액션 존과 가상현실을 이용한 롤러코스터, 공포의 집, 태권도 격파, 활쏘기 등 놀이 공간도 마련했다.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 기구 '세이브더칠드런'이 주관하는 국제어린이마라톤도 함께 열린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푸드트럭은 오후 10시까지 문을 연다.

김명수 시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25일 "어린이 여러분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안전하게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하겠다"며 "보호자께서는 당일 교통 혼잡이 우려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당일 비가 오면 행사는 세종시청에서 진행한다. ☎ 044-300-3723

walde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608082900009

title : 미 백악관 앞에 '흑인생명은 소중하다' 새긴 워싱턴DC 흑인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