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가족 봄나들이는 당진 농심체험 한마당에서 하세요"

송고시간2017-04-25 06:00

당진농기센터서 내달 4∼7일 '봄꽃 맞이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

(당진=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충남 당진시는 각양각색의 봄꽃 속에서 가족 단위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봄꽃 맞이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를 다음 달 4∼7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연다고 25일 밝혔다.

당진 농업기술센터에 핀 튤립
당진 농업기술센터에 핀 튤립

[당진시 제공=연합뉴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당진을 대표하는 봄 행사의 하나로, 농업기술센터가 봄나들이 명소로 자리매김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는 영산홍, 철쭉, 튤립 등 형형색색의 봄꽃과 함께 토끼, 염소, 기니피그 등 귀여운 동물을 볼 수 있는 센터 내 농심테마파크 일원에서 다양한 특별행사와 전시·부대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농심체험 한마당 지난해 어린이 체험행사
농심체험 한마당 지난해 어린이 체험행사

[당진시 제공=연합뉴스]

행사 기간 곡물놀이 및 현대 농기계 체험, 나는야 꼬마농부 체험, 우유아이스크림 만들기, 우리 농산물 구워 먹기, 해나루쌀 떡메치기 등 농업과 농산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야생화 전시회와 마스터가드너 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행사 기간에 상설 운영되며, 우리 농산물 직거래 장터와 우리쌀로 만든 먹거리 장터도 마련된다.

당진농업기술센터를 찾은 시민들
당진농업기술센터를 찾은 시민들

[당진시 제공=연합뉴스]

특히 올해는 행사 전과 후 센터 내 농심테마파크 일원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자유롭게 개방된다.

당진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즐기며 배우는 농촌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과 농촌의 소중함을 배우고, 도시민은 가족 사랑과 정서 순화의 장이 되도록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min36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220041700051

title : 20대 음주운전자 도로 한복판서 신호대기중 졸다가 붙잡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