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코인플러그, SKT IoT-블록체인 융합 컨소시엄 참여

코인플러그, SKT IoT-블록체인 융합 컨소시엄 참여 - 1

▲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한국전기안전공사, ICT 디바이스o솔루션 전문 기업인 나래트랜드, 헬스케어 웨어러블 전문 기업인 직토와 함께 SK텔레콤이 주관하는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정부 주관 사물인터넷 활성화 기반조성 시범사업에 EHS(환경·건강·안전) 데이터 기반 IoT-블록체인 융합 서비스 시범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시행하는 시범사업에서 코인플러그는 전기 아크 데이터 기반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 스마트 계약 기반 건강 데이터 공유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신뢰 플랫폼'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코인플러그가 참여하는 SK텔레콤 컨소시엄은 각 시설물에 설치된 전기 아크 센서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저장,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전기 화재 발생 원인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 법적 증거 능력을 갖춘 데이터 보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블록체인에 저장, 관리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 계약에 기반하여 다양한 종류의 보험상품을 구성하고 신뢰를 기반으로 한 보험료 산정과 같은 보험 관련 프로세스의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관련 국내 최다 특허를 보유한 핀테크 업체로,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인 파이도레져(FidoLedger)의 상용화 구축에 2016년에 이미 성공한 바 있다.

각 산업의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을 설계해 온 기술력과 경험으로 이번 시범사업에서 EHS 데이터 기반 블록체인 융합 플랫폼을 제공하여 향후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 거래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4 15: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