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학교 주변 안전취약분야 7만8천건 단속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지난 2월말부터 한 달여 간 학교 주변 어린이 활동공간을 안전점검해 안전취약분야 위반행위 7천8천690건을 적발했다고 20일 밝혔다.

국가안전대진단 일환인 이번 점검에는 도청 분야별 부서와 시·군, 교육청, 경찰 등이 합동으로 도내 517개 초등학교 주변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유해환경·식품안전·불법 광고물 등 4개 안전취약분야 위반행위를 단속했다.

이 결과 교통안전 분야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위반 등 1천802건, 유해환경 분야는 청소년 주류판매 등 199건, 식품안전 분야는 식품위생법 위반 등 2건, 불법광고물 분야는 불법 부착광고 7만6천687건을 적발했다.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 시정명령, 영업폐쇄, 즉시 철거 등을 조처했다.

도는 개선이 필요한 교통안전분야는 예산을 확보해 시설물을 보강하고 사업주들의 관련 법령 준수와 협조가 필요한 유해환경·식품안전 분야는 지속해서 현지 지도할 계획이다.

진주혁신도시 시외·고속버스 노선 확충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진주 혁신도시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시외·고속버스 노선을 확충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업체 간 이해관계 등으로 진주 혁신도시에는 시외·고속버스가 하루 10회(시외버스 7회, 고속버스 3회) 운행에 그쳤다.

그러나 이달 말부터 운행횟수를 늘려 오는 7월까지 하루 31회로 증회할 계획이다.

이달 말 혁신도시에서 김해공항을 연결하는 시외버스 노선이 신설돼 7월까지 하루 14회 운행된다.

5월에는 서울남부터미널 고속버스 노선이 10회로, 6월에는 동서울·고양·성남·수원·인천으로 가는 고속버스가 하루 7회로 각각 늘어난다.

1∼3급 시각장애인용 점자 여권 발급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도내 시·군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점자 여권을 발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점자 여권은 성명, 여권 번호, 발급일, 기간만료일 등 주요 여권정보를 담은 점자 스티커를 여권에 부착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발급대상자는 1∼3급 시각장애인 중 발급을 희망하는 사람이다. 기존 여권 신청자료 이외에 장애인등록증(사본)이나 장애인증명서 중 1부를 추가 제출해야 신청할 수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이 해외여행 때 항공, 숙소 등을 예약하려면 본인 여권정보 확인에 불편을 겪었는데, 점자 여권이 발급되면 시각장애인들이 간편하게 자신의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0 17: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