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조폐공사 '카네이션 메달' 출시

(대전=연합뉴스) 한국조폐공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순금 메달'을 출시한다.

직경 2cm 크기의 이 메달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선물용이다.

다음 달 말까지 2개 이상 구매하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유통주화세트를 선물로 준다.

카네이션 메달[한국조폐공사 제공=연합뉴스]
카네이션 메달[한국조폐공사 제공=연합뉴스]

대전 동구 장애인 쉼터 '아름다운복지관' 개관

(대전=연합뉴스) 장애인 쉼터 역할을 할 대전 동구 아름다운복지관이 20일 구도동 남대전종합물류단지에서 문을 열었다.

동구 아름다운복지관 전경[대전 동구 제공=연합뉴스]
동구 아름다운복지관 전경[대전 동구 제공=연합뉴스]

지하 1층·상 3층, 건물면적 2765㎡ 규모의 복지관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치료와 직업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대 1 상담을 통해 개별 욕구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구는 복지관 이용자의 교통 편의와 접근성 향상을 위해 512번 시내버스를 연장 운행하고, 장애인 탑승이 쉬운 저상버스 형태의 셔틀버스도 운행할 방침이다.

여진불교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체험행사 풍성

(대전=연합뉴스) 여진불교미술관은 이달부터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는 26일에는 '부처님 오신 날'(5월 3일)을 기념해 세시풍속에 대해 알아보고 연등을 만들며 소원을 빌어보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체험 인원은 선착순 25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 042-935-8466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0 16: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