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안전한 일터 만들자"…충남도 노사민정협 '공동선언문' 채택

(홍성=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충남도 노사민정협의회는 20일 산업재해나 안전사고 없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공동선언문 채택
공동선언문 채택문진숙 천안YWCA 회장, 한형기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오복수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안희정 충남지사, 고석희 한국노총 충남지역본부 의장, 김덕일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사장(왼쪽부터)

협의회는 이날 오후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 상반기 노사민정협의회를 열고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들은 선언문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에서 일하는 것은 근로자가 가진 보편적인 권리이자 지속가능한 산업 발전의 토대임을 인식하고 선진적 산업안전보건 활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협력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자"고 밝혔다.

이어 "근로자들의 안전한 노동환경 구축을 위해 각종 캠페인을 하고 산업안전보건 기술 자료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자"며 "근로자 건강관리체계 구축과 감정노동 가이드라인 등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공동선언이 실천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무기구 및 이행점검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이밖에 청년희망 일터 만들기, 공정한 일터 만들기, 노사상생 일터 만들기, 기초지자체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사업 지원 등을 올해 주요 사업으로 선정하고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안희정 충남지사를 비롯해 오복수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고석희 한국노총 충남지역본부 의장, 한형기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 김덕일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사장, 문진숙 천안YWCA 회장 등 충남도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jk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0 15:5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