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文 수행차량, 장애인 행사서 장애인구역에 주차했다 사과

송고시간2017-04-20 15:16

장애인의 날, 장애인과 인사하는 문재인
장애인의 날, 장애인과 인사하는 문재인

(춘천=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20일 오전 강원도 춘천시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 제37회 장애인의날 강원도 기념식에 참석하며 한 장애인과 인사하고 있다. jeong@yna.co.kr

(서울·춘천=연합뉴스) 서혜림 박경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 수행차량이 20일 춘천에서 열린 한 장애인 관련 행사에서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했다가 현장에 있던 지역언론사 기자 등이 문제를 제기하자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오전 강원대 춘천캠퍼스에서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강원도 발전 방안과 장애인 권익 증진을 골자로 한 공약을 발표했다.

행사 관계자 등에 따르면 문 후보가 공약을 발표하던 시각에 문 후보와 수행 인원들이 타고 온 차량은 행사장 앞 장애인 주차구역에 서 있었고, 이 때문에 정작 장애인 차량 운전자는 주차할 곳을 못 찾아 불편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 후보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운전하는 분이 장애인 주차구역인지를 물어봤을 때 답변한 사람이 현장 관계자가 아니었는지 '장애인 주차구역이 아니다'라고 해서 주차했는데 뒤늦게 캠프 잘못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강원도당 위원장을 통해 주최 측에 '뜻하지 않게 불편을 끼치게 됐다'는 말과 함께 사과의 뜻을 전해달라고 했다"고 밝혔다.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