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 '문화나눔실천 사회만들기' 협약 체결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 '문화나눔실천 사회만들기' 협약 체결 - 1

▲ 외교부 소관 비영리 사단법인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최원호 이사장)는 지난 19일 오후 8시 롯데백화점 일산점 문화홀에서 두레치과(황선범 원장) 및 뭘이런걸닷컴(손덕기 감독)과 함께 3자간 '문화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만들기'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개 기관은 어린이.청소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지원사업 및 공동사업, 봉사활동을 추진키로 하고 관련 정보와 기술을 상호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다문화 청소년, 탈북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등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사업도 함께 펼쳐 나가기로 했다.

창립 15주년을 맞은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는 이날 일산 지역주민의 문화참여 확대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공헌해온 황선범 원장과 손덕기 감독의 노고에 감사하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황선범 원장은 일산지역 최장수 문화공연인 '두레콘서트'를 지속적으로 후원해왔고, 손덕기 감독은 이 지역 주민을 위해 200회 이상 문화공연을 기획.주최하고 공연수익금으로 소아암어린이 치료비, 조손가정과 독거어르신 식사대접, 여행나들이 경비로 기부하는 등 지역 소외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 최원호 이사장은 청소년 및 지역사회 문화교류 확산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문화교류행사를 진행해왔다.

이날 협약식과 함께 개최된 '제72회 두레콘서트'에서는 80년대 대표 여가수 남궁옥분의 '때로는 당신 생각에' 콘서트가 펼쳐졌으며,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와 끌로이와 알렉스의 탱고 무대도 펼쳐져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장식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0 14: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