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릉원주대 자동차공학전공, 대학평가서 최우수 선정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릉원주대학교 과학기술대학 자동차공학전공이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16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강릉원주대학교[연합뉴스 자료사진]
강릉원주대학교[연합뉴스 자료사진]

강릉원주대 자동차공학전공은 창의적이고 문제 해결 능력이 우수한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 편성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산업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또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 실습과 현장 탐방, 자격증 취득, 산업체 인사 초청특강을 개최해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한 점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 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교육부와 경제5단체, 대교협이 공동으로 주는 인증패를 받았다.

경제5단체는 회원 기업에 인센티브를 권고할 계획이어서 앞으로 학생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 입장에서 분야별 직무수행에 필요한 핵심 직무역량, 필수 교과목 등을 제시하고 대학 교육과정이 이에 어느 정도 부합되는지를 평가한다.

2008년부터 경제·교육부총리, 경제5단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등의 의견을 반영해 시행한다.

올해에는 건축(시공), 토목, 기계, 자동차, 조선·해양 등 5개 분야의 학과가 설치된 대학 가운데 평가 참여를 희망한 67개 대학, 166개 학과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삼성물산 등 30개 기업 임직원이 평가에 참여했고, 설문조사 평가에는 2천991개 기업이 협조했다.

yoo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0 14: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