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진주소식] 박대출 "경상대, 스마트팜 연구센터 선정"

(진주=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박대출 국회의원(진주시 갑)은 경상대학교가 농림축산식품부 농림기술 연구센터사업 신규센터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경상대는 앞으로 10년간 총 사업비 160억원으로 스마트 팜 농업연구센터 구축·운영, 농업생산시스템 기술 개발·지원, 정보통신기술(ICT) 농업시설산업 육성 등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 의원은 "농업과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기술력을 확보하는 것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매우 중요하다"라며 "스마트 팜 농업 연구센터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농업 기술 확보로 농가 소득을 높이고 영농 환경도 개선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중진공, '절세 전략' 무료 연수

(진주=연합뉴스)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7일 연수원에서 '올바른 세무 신고를 통한 절세 전략'을 주제로 무료 연수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현직 회계·세무사를 강사로 초빙해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 신고를 앞둔 개인기업 등이 세금을 절약할 방법을 듣는다.

주요 내용은 사업소득 금액 계산과 세무조정, 금융소득 과세방법, 부가세 매입세액과 납부세액 계산 등이다.

☎ 055-548-8021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20 11:5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