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신태용호, '형님' 수원FC와 연습경기서 2-3 패배


신태용호, '형님' 수원FC와 연습경기서 2-3 패배

신태용호, '형님' 수원FC와 연습경기서 2-3 패배
신태용호, '형님' 수원FC와 연습경기서 2-3 패배(수원=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 신태용 감독이 프로축구 K리그 팀들과의 연습경기를 통해 2017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만날 강호들과의 체력대결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U-20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기니와 한 조에 속한 대표팀은 19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프로축구 챌린지(2부리그) '형님' 수원FC와의 연습경기에서 2-3으로 패했다. bscharm@yna.co.kr
전반전 끝난 뒤 작전지시하는 신태용 감독
전반전 끝난 뒤 작전지시하는 신태용 감독

(수원=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이 프로축구 챌린지(2부리그) 수원FC와 연습경기에서 한 수 배웠다.

2017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을 준비하는 U-20 대표팀은 19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와의 연습경기에서 2-3으로 패했다.

14일 명지대와의 연습경기에서 120분간 0-0 무승부를 기록했던 대표팀은 이날 하승운(연세대)을 최전방에 내세우고 김진야(인천) 임민혁(서울) 백승호(바르셀로나) 등이 뒤를 받치는 선발진을 짰다.

K리그를 진행 중인 수원FC가 베스트 전력으로 나서지 않았지만, 전반전 대표팀은 좀처럼 중앙선을 넘지 못하고 수세적인 경기를 펼쳤다.

대표팀은 전반 초반 수원FC가 밀리다 한 번의 역습 기회에서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17분 왼쪽 측면을 파고든 김진야가 문전으로 연결한 공을 하승운이 가볍게 슈팅, 골망을 흔든 것이다.

그러나 전반 39분 수원FC 송수영이 동점골을 만들었다.

대표팀은 후반 들어 골키퍼 송범근(고려대)을 제외한 모든 필드플레이어를 교체, 골고루 실력을 점검했다.

후반 12분 윤종규(서울)가 찔러준 공을 조영욱이 문전에서 정확히 슈팅, 2-1로 앞서나갔다.

그러나 후반 25분 수원FC 가빌란에게 페널티킥 실점을 했고 후반 44분에는 가빌란의 패스를 받은 윤태수가 역전골을 터뜨렸다.

대표팀은 U-20 월드컵 경기장소인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주대(24일)에 이어 K리그 클래식(1부리그) 최강 전북 현대와 연습경기를 한다.

이후 이달 말 최종명단 21명을 발표한 뒤 다음 달 1일 파주 NFC에서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갈 예정이다.

U-20 대표팀과 수원FC의 경기장면
U-20 대표팀과 수원FC의 경기장면

bschar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9 16: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