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제천 중앙시장 먹자골 새 이름 공모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오는 5월 새로 문을 여는 중앙시장 옛 먹자골의 새 이름을 공모한다.

중앙시장은 중소기업청 공모 사업을 통해 먹자골 1∼2층 상가에 25개 점포를 조성 중이다. 현재 수제 조청과 와플, 다코야키, 버블티 등 7개 점포가 임시 개장했다.

오는 26일까지 페이스북(www.facebook.com/jccentre) 댓글과 이메일(jonghyeok2996@hanmail.net)로 응모하면 된다.

중앙시장 먹자골은 1989년 현대식 건축물로 신축한 지금의 시장 골목에 50여개의 다양한 음식점이 들어서 지역 명물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상권 변화에 따라 쇠락했다.

제천 기적의도서관 5년 연속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선정

(제천=연합뉴스) 제천 기적의도서관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제천 기적의도서관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도서관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매주 토요일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들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서로 소통하며 여가 문화를 즐기도록 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단양군 '쌍둥이 페스티벌' 이벤트 풍성

(단양=연합뉴스) 단양군은 오는 29∼30일 개최하는 '제2회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을 전후해 참가자와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페스티벌 참가자들에게는 온달관광지와 다누리 아쿠아리움 등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혜택을 준다.

또 단양관광호텔 등 일부 숙박시설은 객실 사용료를 할인해주고 고수동굴도 30∼50% 할인 행사를 한다.

마늘을 특화한 먹거리로 유명한 단양 구경시장도 오는 24∼30일 10∼30% 할인 판매를 할 계획이다.

음성군, 외국인 근로자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음성=연합뉴스) 음성군은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오는 26일까지 공모한다.

응모 자격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강좌를 운영할 수 있어야 하며, 평일 야간이나 주말에 강의가 가능하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한국어, 문화예술, 건강·운동, 문화체험 강좌로 1회 또는 최대 4회 이내 과정으로 구성해야 한다.

충주 탄금호 조정·역사 체험 문체부 공모 선정

(충주=연합뉴스) 충주시가 추진하는 '탄금호 조정 체험과 역사 및 레저여행' 프로그램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수상레저 체험관광 사업에 선정됐다.

시는 수도권 관광객을 모집해 조정체험, 하강 레포츠, 중앙탑·탄금대 역사 트레킹, 무학시장 방문 코스로 구성된 체험관광 상품을 오는 11월까지 위탁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7 16: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