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충남소식] 마케팅공사-충남대-KAIST 'APCS 청년포럼' 주관 협약

'2017 APCS 청년포럼 공동주관 협약'
'2017 APCS 청년포럼 공동주관 협약'[대전마케팅공사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마케팅공사는 1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충남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2017 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APCS) 청년포럼 공동주관 협약'을 했다.

청년포럼은 국내외 150여명의 청년이 참가하는 2017 APCS 프로그램 중 하나로 청년 정책개발 참여,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을 목적으로 열리는 특별 포럼이다.

2017 APCS 청년포럼 공동주관 대학교로 선정된 충남대학교와 KAIST는 역량 있는 참가학생 선발, 행사 진행뿐 아니라 자문 교수단과 함께 청년 학생들의 사전과제 도출 및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 도시정책 제안 등을 끌어낼 수 있도록 한다.

목원대학교, 배재대학교, 우송대학교, 한남대학교 등 지역 대학도 우수학생 선발 및 참가비 지원 등 청년포럼 개최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은행 한서대에 발전기금

(서산=연합뉴스) 이진우 국민은행 서산지점 이진우 지점장은 17일 한서대를 방문, 함기선 총장에게 대학 발전기금 6천500만원을 기탁했다.

국민은행 한서대에 발전기금 기탁
국민은행 한서대에 발전기금 기탁이진후 국민은행 서산지점장(사진 왼쪽)이 한서대를 방문, 함기선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 6천500만원을 전달했다. [한서대 제공=연합뉴스]

이 지점장은 "기탁한 발전기금이 인재육성에 쓰여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고, 함 총장은 국민은행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학기에도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매 학기 한서대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당진시-농어촌공사-환경연합 '용수 수질관리' 협약

(당진=연합뉴스) 당진시와 한국농어촌공사 당진지사, 당진환경운동연합,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7일 당진시청에서 농어촌 용수 수질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당진 농어촌용수 수질관리 업무협약
당진 농어촌용수 수질관리 업무협약사진 왼쪽부터 김병빈 당진환경연합 공동의장, 김홍장 당진시장, 한광석 농어촌공사 당진지사장, 이인수 당진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 [당진시 제공=연합뉴스]

시는 수질오염이 심각한 농업용 저수지 유역의 오염원 개선과 유입 오염물질 줄이기에 나서게 된다.

농어촌공사는 청정한 농어촌 용수 확보와 공급에 노력하는 한편 농어촌 용수원의 수질 개선을 위해 오염원인을 파악하고 호소 내 수질개선 사업도 추진한다.

다른 협약단체인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당진환경운동연합은 농어촌 용수원 수질 개선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비롯해 주민참여 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서산시, 전기차 등 친환경차 민간보급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온실가스 저감 및 대기질 개선 등을 통해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친환경차 선도 도시화 기반 구축 및 보급 확산을 위해 친환경차 민간보급 사업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산시 전기이륜차
서산시 전기이륜차[서산시 제공=연합뉴스]

계획 물량은 전기자동차 5대, 전기이륜차 10대이며, 자동차와 이륜차 면허증을 소지한 만 18세 이상의 서산시민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지역 제조·판매사(이륜자동차는 본사만 해당)에 제출하면 되며, 제조·판매사에서는 신청서를 취합해 오는 28일까지 시청 환경생태과로 제출해야 한다. 시는 신청자가 보급 대수를 초과할 경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기로 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전기자동차는 1천900만원, 전기이륜차는 2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서산시, 시각장애인용 점자여권 발급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시각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점자여권 발급 업무를 개시한다.

서산시청 전경
서산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1∼3급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이름과 여권번호, 발급일, 기간만료일 등 주요 여권 정보를 수록한 투명 점자스티커를 여권 앞표지 뒷면에 부착 발급된다.

발급을 희망하는 시민은 기존의 신청 서류 외에 점자여권 발급 신청서와 장애인등록증 또는 장애인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단 기존여권에 점자 정보를 추가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여권 재발급 시에만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7 16: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