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 黃권한대행-펜스 "한미동맹 공고"…한우산 아래 첫 만남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17일 오후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첫 만남을 갖고 북핵 문제와 한미동맹 등 양국 현안을 주제로 의견을 교환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비가 내리는 가운데 펜스 부통령이 탑승한 차량이 총리공관에 도착하자 미리 우산을 들고나와 펜스 부통령 일행을 맞이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CtRw5K_DABb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 1

■ 칼빈슨호, 25일께 동해상 진입…한반도 전구에 항모 3척 집결

미국 핵 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호(CVN 70)가 오는 25일께 동해상에 진입해 북한의 대형 도발 억제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한반도 쪽으로 항해 중인 칼빈슨호는 동해상에 도착하면 강도 높은 한미 연합훈련 등을 통해 대북 군사적 압박 차원의 '무력시위'를 펼칠 계획이다. 정부 고위 소식통은 17일 "미국은 우리 정부와 칼빈슨 항모 전단이 참가하는 연합훈련을 협의 중"이라며 "칼빈슨호는 동해안으로 진입할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wxRT5KtDAAB

■ DMZ 찾은 펜스 "'전략적 인내' 끝났다…모든 옵션 테이블에"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방한 이틀째인 17일 남북 대치의 상징인 비무장지대(DMZ)를 방문, 북한을 향해 "전략적 인내의 시대는 끝났다"고 경고했다. AP통과 AFP통신에 따르면 펜스 부통령은 DMZ에서 기자들에게 한미동맹은 굳건하며 북한에 핵무기와 미사일 프로그램을 포기를 압박하기위한 "모든 옵션이 테이블에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ErRf5KmDABz

■ '난기류·강풍' 제주공항 운항 지연 이어져…소형 여객선 통제

제주국제공항에 17일 기상특보가 내려져 항공기 운항에 일부 차질을 빚었다. 제주공항 등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김해로 가려던 대한항공 KE1004편이 강한 바람으로 3시간 늦게 이륙하는 등 오후 2시 현재 20여 편이 지연 운항했다. 제주공항에는 윈드시어(난기류)와 강풍주의보가 밤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보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NsR25K1DABi

■ 전문가 "北, 160여 개 친북사이트 활용해 대선 개입"

북한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음 달 9일로 예정된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개입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동열 자유민주연구원장은 17일 오후 서울 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한국의 대선과 북한의 대남정치공작' 주제의 세미나에서 앞서 배포한 자료를 통해 "북한은 주로 '반제민전'(反帝民戰, 반제민족민주전선) 웹사이트인 '구국전선' 뿐만 아니라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웹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 등 160여 개의 친북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이미 선거투쟁을 전개 중"이라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lqRJ5KxDABr

■ 제주4·3 수형 생존자, "억울한 옥살이" 70년 만에 재심 청구

제주 4·3 당시 불법 계엄 군사재판으로 옥살이를 한 4·3 수형 피해자들이 70년 만에 법원에 재심을 청구한다. 4·3 도민연대는 수형 피해자 중 현재 생존한 18명이 불법 군사재판에 대한 재심 청구서를 19일 오전 제주지법에 제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6rR75KtDABZ

■ 수산업 종사자 월 172만원 수입…최저생계비도 못 번다

수산업 종사자의 한달 평균 임금이 지난해 4인 가구 최저생계비에도 못미치는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10명 중 6명 이상은 50~60대로, 고령화가 진행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해양수산부가 발표한 '2015년 기준 수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수산업 전체 종사자 수는 수산업 83만여명, 연관산업 32만여명 등 총 104만4천 명으로 산출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PpRb5K2DAB7

■ 네이버, 클라우드 사업 출사표…구글·KT·아마존 등과 경쟁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 진출한다. 네이버의 전산 인프라를 관리하는 자회사인 NBP는 17일 강남구 네이버파트너스퀘어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란 클라우드 서비스 상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ioRe5KcDAB.

■ 북한에 "미국 폭격에 대비하라"고 라디오방송한 日납북자단체

북한에 의한 일본인 납치 문제를 다루는 민간단체 '특정실종자문제조사회'(이하 조사회)가 북한을 향해 '미국의 폭격에 대비하라'는 내용의 단파 라디오 방송을 16일 시작했다. 17일 지지통신에 따르면 조사회는 대북 단파방송 시오카제(바닷바람이라는 뜻)를 통해 납북자들에게 북한이 미국의 세번째 경고에도 불구하고 전날 아침 미사일 발사를 강행했다며 미국의 공습 위험성이 상당히 높아졌다고 경고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vqR45KBDABh

■ 北 김정은, 태양절 앞두고 일부 장성 인사 단행

김일성 주석의 105번째 생일(15일, 태양절)을 앞두고 일부 북한군 지휘관들의 진급 및 강등 인사가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TV는 지난 15일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열병식을 생중계하면서 소장(별 1개)이었던 주성남 제425 훈련소장을 육군 중장(별 2개)으로 호명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GqRT5KDDA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7 1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