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安측, 유세 첫날 호남에 화력집중…선대위 총출동 '기선제압'

'장미대선' 출정합니다
'장미대선' 출정합니다(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19대 대선 선거운동일 첫날인 17일 오전 유세를 펼치며 두 팔을 들어 출근길 시민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hihong@yna.co.kr


박지원·정동영·박주선·주승용 '주포'들 일제히 하방
安도 첫날 전주·광주 일정 소화하며 "국민이 승리한다"

안철수 4차산업혁명 행보 계속
안철수 4차산업혁명 행보 계속(전주=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17일 오후 전북 전주시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을 방문해 지역 IT, 소프트웨어 업체 대표들과 인사하고 있다.
hih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 측은 공식 선거 운동 첫날인 17일부터 호남 지역에 화력을 집중했다.

지난해 4·13 총선에서, 지난 대선 후보 경선에서 그랬듯 야권의 최대 지지 기반인 호남에서 바람을 일으켜야 결국 전국적으로 부는 '안풍(安風·안철수 바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략적 판단이다.

국민의 당은 유세의 출발점을 호남으로 잡고 안 후보 본인은 물론 지원 유세단 모두 호남 공략으로 첫 발을 떼며 선거전 초반부 기선제압에 총력을 쏟고 있다.

선대위 핵심 관계자는 "호남에서 역전을 이뤄내 수도권 등 다른 지역에서도 승기를 잡을 수 있다는 복안"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 측 선대위는 총 28개 호남 지역구 중 23곳에 현역 의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최대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총선과 경선을 통해 구축해 놓은 의원 개개인의 인지도와 조직력을 바탕으로 바닥 민심부터 뒤집을 수 있다는 데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안철수 후보 전주서 호남 첫 유세
안철수 후보 전주서 호남 첫 유세(전주=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17일 오후 전북 전주시 전북대 앞에서 열린 전북 국민 승리 유세 및 전북 발대식에 참석해 인사말하고 있다.
hihong@yna.co.kr

안 후보는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첫 유세를 마친 뒤 곧바로 전주로 향한 뒤 광주 방문까지 소화하며 더불어 라이벌인 민주당 문재인 후보보다 한발 빠른 호남 일정을 소화했다.

또 선대위의 '주포'를 비롯한 주요 인사들도 일제히 호남을 찾아 기선제압에 주력했다. 안 후보 측 선대위는 첫날 유세에 집중하고자 이날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도 잡지 않았다.

박지원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은 지난 15일 자신의 지역구인 목포로 내려가며 광주·전남 지역에서 사전 정지 작업을 한 데 이어 이날도 새벽부터 광주에서 유세를 시작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대전으로 올라가 안 후보와 합동 유세를 펼치며 하루 만에 '서해안 벨트'를 종단하겠다는 계획이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PG)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PG)[제작 이태호]

박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모든 광주·전주 언론인들은 문(문재인) 4 대 안(안철수) 6으로 본다. 저는 문 3 대 안 7로 본다"며 "호남도 이긴다. 안철수가 이긴다. 특히 문 후보의 대북송금 특검, 호남인사차별, 거짓말과 변명을 우리 호남사람들은 기억하고 있다"며 지역 반문(반문재인) 정서 자극에 총력을 쏟았다.

또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은 박주선 국회 부의장은 광주, 주승용 원내대표는 전남, 정동영 의원은 전북 등 당내 중량급 인사들이 각각 호남을 권역별로 나눠 맡아 바닥 민심 훑기에 나섰다.

이 밖에 호남 다음가는 승부처인 수도권은 천정배 전 대표, 충청권은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은 김동철 의원이 각각 유세를 총괄한다.

부산·울산·경남권과 대구 경북권은 비례대표 출신의 이상돈·김중로 의원이 각각 맡았다. 강원권은 유성엽 의원이, 제주도는 송기석 의원이 담당하기로 했다.

ljungber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7 12: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