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북소식] 영주시 초등학생 화상영어교육 지원

영주시청 전경
영주시청 전경

(영주=연합뉴스) 영주시는 농촌 초등학교 4∼6년생에게 화상영어교육을 지원한다.

선발 인원은 60명이다. 오는 21일까지 학교에 신청하면 된다.

영주시는 저소득·다문화 가정 학생을 우선 선발해 1인당 50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위탁업체가 5∼6개월가량 개인별 레벨 테스트를 하고 학습자가 신청한 요일과 시간에 맞춰 수업한다.

영주시 저소득가정 연탄보일러 교체 지원

(영주=연합뉴스) 영주시는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저소득층 가정이 다른 연료를 사용하는 보일러로 교체를 원하면 교체비용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연탄쿠폰 수혜가구 가운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정이다.

가구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고 단열·바닥 배관·창호 시공도 해준다.

오는 24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사무소에서 신청을 받는다. 영주시 경제활성화실 에너지팀(☎054-639-6132)에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한다.

영주시 농기계 야간등화장치 보급

(영주=연합뉴스)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교통사고를 막기 위해 경운기 등 저속운행 농기계에 야간등화장치를 부착하는 사업을 벌인다.

낮에 태양광을 저장했다가 밤에 빛을 내는 장치다. 종전 전자식보다 멀리서 잘 보이고 부착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보급한다.

시는 3천200만원을 들여 경운기 403대에 우선 설치한다. 도로주행이 많은 지역에 있는 경운기 보유 농가에 우선 보급하고 봄철 농기계 순회 수리 교육 때 부착 방법을 시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7 11: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