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원경찰, 대선 선거상황실 가동…24시간 비상근무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제19대 대통령 선거 운동이 17일 시작됨에 따라 강원 경찰도 24시간 선거경비 체제에 돌입했다.

강원 경찰, 선거경비상황실 현판식
강원 경찰, 선거경비상황실 현판식(춘천=연합뉴스) 강원지방경찰청(청장 최종헌)은 17일 청사 내에서 '19대 대선 선거경비상황실' 현판식을 했다. 선거경비상황실은 이날부터 투·개표가 종료되는 내달 10일까지 지방청과 도내 17개 경찰서에서 24시간 운영된다. 2017.4.17 [강원경찰청 제공=연합뉴스]
jlee@yna.co.kr

강원지방경찰청(청장 최종헌)은 이날 청사 내에서 선거경비현판식을 하고 비상근무에 나섰다.

선거경비상황실은 선거 운동이 시작된 이날부터 오는 10일 투·개표가 종료될 때까지 지방청과 도내 17개 경찰서에서 24시간 운영된다.

도내 660곳의 투표소를 비롯해 투표용지 인쇄소와 보관소 등의 112 순찰도 강화한다.

투표함 회송 시에는 노선별로 무장경찰관 2명을 지원하는 등 선거경비에도 만전을 기한다.

또 도내 18개 개표소에는 경찰력을 현장에 배치해 우발적인 상황에 대비한다.

특히 대선 후보자와 주요 인사의 선거 운동 거리 유세 때는 신변보호조와 신속대응팀을 운용한다.

경찰 관계자는 "폭력선거, 흑색선전, 돈 선거를 '3대 선거범죄'로 규정하고 무관용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하겠다"며 "유세 방해 등 불법 행위도 엄정 대처해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7 11: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