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성메디슨, 보급형 초음파 진단기기 'HS40' 출시

삼성전자 인수후 공동개발 첫 제품…다양한 진료과에 사용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삼성전자 자회사인 삼성메디슨은 성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갖춘 의료용 초음파 진단기기 'HS4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HS40은 삼성메디슨이 삼성전자에 인수된 이후 핵심 과제로 삼은 '진료과 다변화'를 위해 개발한 전략 제품이다. 여러 진료과목에서 두루 진단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삼성전자의 높은 영상 기술과 디자인을 접목하면서 보급형 시장을 겨냥해 만든 첫 제품이기도 하다.

HS40은 기존 제품보다 크기를 줄인 콤팩트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장비의 활용도와 이동성을 높였다.

삼성메디슨, 보급형 초음파 진단기기 'HS40' 출시 - 1

또 자주 사용하는 검사 프로토콜을 저장해 버튼을 누르는 횟수를 줄이는 'EZ-Exam+™' 등 편의성을 높인 인터페이스로 검사 시간도 단축시켰다.

여기에 21.5인치 풀HD 와이드 LED(발광다이오드) 스크린과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고, 초음파 영상을 더 뚜렷하게 표현하는 'S-Harmonic™' 등 고급형 제품에만 적용했던 디스플레이와 영상 기술을 탑재했다.

슬림한 디자인까지 갖춰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조직의 단단한 정도를 측정하는 탄성 영상 기능, 난임이나 태아의 조기진단과 심근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산부인과, 영상의학과, 순환기내과, 근골격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삼성메디슨은 설명했다.

특히 사용 편의성과 경제성을 갖춰 적은 수의 의료진들이 많은 환자를 진단해야 하는 중소형 병원, 클리닉 등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삼성은 이 제품으로 보급형 진단기기 시장을 집중 공략해 양적 성장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이로써 삼성메디슨은 프리미엄급과 고급형, 중급형에 이어 보급형 진단기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삼성메디슨 대표이사 겸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인 전동수 사장은 "HS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약자로 다양한 진료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복합적인 기능을 모두 구현하면서 사용성은 개선하고 높은 성능은 유지했다"고 말했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7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