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北 매체, 탄도미사일 발사 실패에 또 '침묵'

북한 미사일
북한 미사일(연합뉴스 자료사진)
<<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북한이 16일 시도한 탄도미사일 발사에 실패한 데 대해 북한 매체들이 17일 오전 일절 보도하지 않았다.

이날 북한 관영 라디오 매체인 조선중앙방송, 관영 조선중앙통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전날 탄도미사일 발사 소식을 전혀 다루지 않았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전날 오전 6시 20분께 함경남도 신포 일대에서 1발의 불상 미사일 발사를 시도했으나 발사 직후 폭발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태평양함대 사령부 역시 북한의 미사일 발사 시도를 확인하고 "미사일은 거의 발사 직후 폭발했다"고 밝혔다.

북한은 주요 무기 실험이 성공했을 경우 통상 다음 날 오전 관영 매체를 통해 실험의 성격을 알리고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기술 진전을 과시해 왔다. 하지만 실패했을 경우 침묵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앞서 북한은 지난 5일 같은 장소에서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으나 비정상적으로 60여㎞를 비행하다가 동해 상에 추락한 바 있다.

당시에도 북한 매체들은 다음 날 관련 소식을 전하지 않았다.

ksw08@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7 09: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