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도시농업의 모든 것…20일 박람회 개막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도시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제13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20대~30대를 주축으로 모든 연령대가 함께하는 행사,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행사, 도시농업 산업발전을 위한 기업투자 스피치데이, 국제 심포지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2016 부산도시농업박람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2016 부산도시농업박람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행사는 도시농업 기획존, 전시·체험존, 각종 공모전 및 경진대회, 학술행사, 기획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도시농업 기획존에서는 부산 도시농업의 역사와 대표산업을 소개하고 공기정화 식물을 주제로 그린힐링오피스 및 그린힐링홈관을 운영한다.

전시·체험존에서는 우리 꽃 전시회, 학교 텃밭 전시는 물론 손 모내기, 채소 모종심기, 농기계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생활원예 경진대회 등 모두 6개의 공모전과 경진대회가 열린다.

전국 텃밭정원 디자인 공모전에는 전국 36개팀이 참가하고 서류심사를 통과한 15개팀의 작품을 전시해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 국제 치유농업 심포지엄, 학교텃밭 교구·교재 기술이전 워크숍, 도시농업 공개강좌, 귀농·귀촌 특강, 어린이농업 체험교실 등 다양한 학술행사가 열려 전문지식과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농업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http:// dosinongup.com)를 참조하거나 부산도시농업박람회 사무국(☎051-714-3691) 또는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지원팀(☎051-970-3740~4)으로 문의하면 된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7 08: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