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방위사업 하청업체 돈 제대로 받나…실시간 관리


방위사업 하청업체 돈 제대로 받나…실시간 관리

방위사업청 [연합뉴스TV 제공]
방위사업청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방위사업청은 17일 방위사업을 수행하는 방산업체가 하청업체에 대금을 제대로 지급하는지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하도급 대금 지급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올해 1∼3월 개발돼 지금은 시범 운용 중이며 다음 달부터 전면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방사청은 주로 대형 방산업체와 계약을 맺고 방위사업을 진행하며 이들 주계약업체는 협력업체와 하청계약을 맺어 사업을 함께 하는 경우가 많다. 주계약업체는 하청업체에 지급한 대금 내역의 증빙서류를 방사청에 제출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주계약업체가 하청업체에 대한 대금 지급을 지연하거나 어음으로 대신 지급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 방사청은 업체들을 상대로 정기 점검과 예방 교육 등을 해왔다.

하도급 대금 지급 관리시스템이 전면 적용되면 방사청은 하청업체에 대한 대금 지급이 보다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방사청은 "시스템이 운용되면 대금 지급의 투명한 관리를 통해 대금 지급 지연이나 어음 지급 등의 문제점이 해소돼 방산업계의 상생 발전 여건이 조성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ljglo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7 08: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