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황창규 KT 회장, 하버드대 특강…"기술 차별화로 위기 극복"

7개월 만에 재방문해 경영대학원서 강의…KT 미래 전략 소개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황창규 KT[030200] 회장이 7개월 만에 다시 미국 명문 하버드대 강단에 섰다.

16일 KT에 따르면 황 회장은 지난 14일(현지시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경영대학원)에서 석사 2년 차 120여 명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강의했다.

이 자리에서 황 회장은 2014년 취임 후 3년간 KT의 변화를 소개하며 "위기 타개를 위해 기술 차별화를 선택했는데 여기에는 '혁신을 통한 시장 선도'라는 경영 철학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더불어 KT의 변화를 위해 소통·협업·권한 부여(Empowerment)를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황 회장은 "취임 후 기가(GiGA) 인터넷, 기가 와이파이, 기가 LTE 등 3가지 기가 서비스를 출시하고, 5G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KT가 플랫폼 사업자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디어·스마트에너지 등 KT가 육성 중인 5대 플랫폼을 소개하고, 구체적 사업 사례로 에너지 절감 솔루션 KT-MEG와 인공지능 TV '기가 지니'를 꼽았다.

황 회장은 삼성전자 사장 시절이던 2005년을 시작으로 작년 9월 메모리얼홀 특별강연과 이번을 포함해 모두 8차례 하버드대 강단에 섰다.

이번에는 올해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사례 연구 대상에 선정된 KT의 네트워크 혁신 전략 '기가토피아'를 직접 소개하기 위해 강사로 나섰다.

국내 통신 기업의 전략이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사례 연구 교재에 포함된 것은 '기가토피아'가 처음이다.

KT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교수진은 성장 절벽에 빠진 통신 기업이 네트워크 본연의 가치를 높여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가토피아 전략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KT 황창규 회장
KT 황창규 회장

okk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6 11: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