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H, 이달 24일부터 시니어사원 1천명 채용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시니어사원 1천명을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2010년에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은 LH 시니어사원은 총 1만1천개의 일자리를 제공한 공기업 최대 규모의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올해 채용되는 시니어사원은 전국 LH 임대아파트에서 시설물 안전점검, 단지 환경정비, 입주민 생활지원 서비스 등을 수행한다.

LH는 특히 올해 시니어사원과 함께 홀몸노인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몸이 불편해 자력으로 주거생활이 어려운 세대에 청소·세탁·설거치 등 가사관리를 제공하는 '가사대행 서비스'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또 입주민 자녀에게 방과후 학습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꿈높이 선생님'을 확대하고, 고령자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관리홈닥터'도 처음 시행할 예정이다.

LH는 고령층 보호를 위해 시니어사원의 채용 대상을 종전 만 55세에서 만 60세 이상으로 상향 조정했다.

근무 기간은 올해 6∼10월까지 5개월 간이며, 하루 4시간씩 주 5일 근무한다. 급여는 4대 보험을 포함해 월 67만웜이 제공된다.

신청자는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및 유관기관으로 접수하면 되고 합격자는 다음달 25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www.LH.or.kr) 또는 한국노인인력개발 홈페이지(www.kordi.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LH 콜센터 1600-1004, 한국노인인력개발원 1600-4706)로 문의하면 된다.

가사대행서비스 업무흐름도 [LH 제공=연합뉴스]
가사대행서비스 업무흐름도 [LH 제공=연합뉴스]

sm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6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