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I·SEOUL·U' 이렇게 쓰세요" 서울시 브랜드 사용법 발간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서울시는 2015년 선보인 서울브랜드 'I·SEOUL·U' 활용법을 담은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2.0'을 펴냈다고 16일 밝혔다.

2015년 11월 브랜드 도입과 함께 발간한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1.0'을 보완해 시민, 기업 등이 활용하기 쉽도록 브랜드 정체성에 대한 설명과 사진 등을 담았다.

서울브랜드를 활용한 디자인 [서울시제공=연합뉴스]
서울브랜드를 활용한 디자인 [서울시제공=연합뉴스]

책자에는 서울브랜드 개발 과정을 밝히고, 서울브랜드 정체성과 언어적·시각적 의미, 디자인 원칙 등을 담았다.

영문·국문 기본형 규정, 색상 적용 규정, 사용금지 규정 등 브랜드 사용 원칙을 소개했다. 다양한 그래픽 소스도 함께 담았다.

또, 옥외매체 등 다양한 매체·상품에 응용된 서울브랜드 디자인 예시도 소개했다.

서울시는 서울브랜드를 이용해 상품 제작을 희망하는 협력업체를 지속 발굴하고,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산업진흥원 등을 통해 서울브랜드 상품 유통을 지원할 계획이다.

'I·SEOUL·U' 활용한 제품 예시 [서울시제공=연합뉴스]
'I·SEOUL·U' 활용한 제품 예시 [서울시제공=연합뉴스]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2.0'은 서울시 유관기관, 25개 자치구 등에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한다. 시 홈페이지와 서울브랜드 홈페이지에도 전자책(e-book)과 이미지 파일로 올린다.

서정협 시민소통기획관은 "이번에 개발한 다양한 서울브랜드 디자인 소스와 상품이 서울브랜드 활용도를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6 11: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