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安, 대선후보 등록 후 의원직 사퇴…수도권서 본선 첫발

참석자와 인사하는 안철수 후보
참석자와 인사하는 안철수 후보(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선후보 초청 직능·시민단체 전국대표자대회에서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2017.4.14
hih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15일 후보등록을 마치고 사회 각 분야 인사들을 두루 만날 예정이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9시 직접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등록을 한다.

안 후보는 등록 직후 앞서 공언한 대로 의원직 사퇴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다만 의원직 사퇴는 국회의장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만큼 이번 주말에 이뤄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안 후보는 이날 후보등록 외에 모든 일정을 비공개에 부쳤으나, 오후 내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서 각계 오피니언 리더들을 만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월요일인 17일부터 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전국 곳곳에서 지방 유세를 펼쳐야 하는 만큼 이번 주말을 이용해 주요 인사들을 두루 접촉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안 후보 측 관계자는 "각계에서 명망 있는 인사들을 만나 대선은 물론 국가 운영의 지혜를 듣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goriou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5 04: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