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월호 3주기' 맞아 내일 촛불집회…대한문앞 친박집회도

송고시간2017-04-14 14:30

세월호와 함께한 촛불
세월호와 함께한 촛불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1차 범국민행동의 날' 촛불집회에서 참가자들이 세월호 조형물에 촛불을 내려놓으며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있다. 2017.3.25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세월호 참사 희생자 3주기를 하루 앞둔 15일 서울 도심에서 다시 촛불집회가 열린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이날 오후 5시30분부터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22차 범국민행동의 날' 촛불집회를 열어 세월호 미수습자 수습과 철저한 선체 조사, 책임자 처벌 등을 요구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세월호 유족 대표와 형제자매들, 생존자 등이 무대에 올라 희생자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고 발언할 예정이다.

416가족합창단의 공연과 그간 유가족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도 이어진다.

참가자 모두가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는 노래 '잊지 않을게'와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를 제창하고, 모든 불을 끄고 노란 빛을 비추는 퍼포먼스와 노란 풍선을 날리는 순서도 마련된다.

신경림 시인과 가수 권진원, 이승환, 한영애 등 공연도 예정됐다. 박원순 서울시장도 나와 발언한다.

주말 퇴진행동 차원의 촛불집회가 열리는 것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으로 '매주말 촛불집회'가 마무리된 이후 지난달 25일에 이어 이날 두 번째다.

탄핵 무효 외치는 시민들
탄핵 무효 외치는 시민들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8일 오후 서울광장 및 덕수궁 대한문 일대에서 제5차 탄핵무효 국민저항총궐기 국민대회가 열리고 있다. 2017.4.8
superdoo82@yna.co.kr

앞서 이날 오후 2시 서울 중구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는 친박단체인 '대통령 탄핵무효 국민저항총궐기 운동본부(국민저항본부)'의 '태극기 집회'가 열린다.

박 전 대통령의 탄핵과 구속에 반발해온 국민저항본부는 이날 집회에서 최근 자신들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인 경찰과 박 전 대통령을 수사하는 검찰을 비판하고 친박계의 결집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저항본부가 중심이 돼 창당한 새누리당에 입당해 대선후보가 된 조원진 의원이 참석할지도 주목된다.

comm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