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동아쏘시오-디엠바이오-알테오젠, 바이오의약품 생산 협력

송고시간2017-04-14 13:21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동아쏘시오홀딩스[000640]와 디엠바이오는 알테오젠[196170]과 바이오의약품 생산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사업 진출을 위해 일본 제약사인 메이지세이카파마와 공동 투자해 설립한 회사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디엠바이오 외에도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알테오젠은 유방암, 위암 등에 쓰이는 바이오의약품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는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기업이다.

양해각서에 따라 디엠바이오는 알테오젠이 개발 중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ALT-02'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위한 임상 시료와 상업화 후 제품 생산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알테오젠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신규 바이오의약품 파이프라인 확보에 나선다.

민병조 디엠바이오 사장은 "앞으로 미국, 유럽 등 선진 시장에 적합한 고품질의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해 국산 바이오의약품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전진기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쏘시오-디엠바이오-알테오젠, 바이오의약품 생산 협력
동아쏘시오-디엠바이오-알테오젠, 바이오의약품 생산 협력

(서울=연합뉴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왼쪽부터)과 알테오젠 박순재 대표, 디엠바이오 민병조 사장이 바이오의약품 생산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04.14. [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연합뉴스]

jand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