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더불어민주당 제주 선대위 출범…문재인 지지 호소

송고시간2017-04-14 11:39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14일 대선 국민주권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을 선언하며 문재인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 국민주권선대위 출범
더불어민주당 제주 국민주권선대위 출범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4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제주 국민주권선대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대선후보에 대한 제주도민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7.4.14
bjc@yna.co.kr

선대위는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주권시대를 열어갈 문 후보는 '준비된 대통령'으로서 백척간두에 선 나라를 구해내고, '이게 나라냐'라는 국민의 절규에 대해 '이것이 나라다'라는 답을 낼 유일한 후보"라며 이같이 밝혔다.

선대위는 "1천500만 촛불시위는 시민 명예혁명으로 불린다. 이번 대선은 명예혁명의 정신을 받들어 어떻게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로 열어나갈 것인가 하는 토론과 선택의 장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선대위는 "당내 인사와 사회 각계, 안희정·이재명·박원순 지지사 그룹까지 대거 합류한 '용광로 선대위'를 구성했다"며 "제주를 대한민국 희망의 1번지로 만들고자 모였다. 정권 교체로 새로운 희망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선대위는 김우남 도당위원장과 강창일·오영훈·위성곤 의원 등 상임선대위원장 7명을 비롯해 공동선대위원장 170여명, 상임고문단 60여명, 부위원장 590명, 선거대책본부 등으로 꾸려졌다.

ato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