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安, TK출신 지방분권 '전도사' 김형기 영입…"계속 좋은분 영입"(종합)

송고시간2017-04-14 15:42

安 "국민, 미래·유능·통합 정부 원해…부합하는 분 모시고 있어"

安의 '지방분권 개헌' 입장 전달 역할…TK 공략에 도움 기대

박지원, "안철수 후보 지지 선언한 전 국회의원들은"
박지원, "안철수 후보 지지 선언한 전 국회의원들은"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가 14일 오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인재 영입 발표 기자회견에서 안철수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을 한 전 국회의원들을 소개하고 있다.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홍지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14일 김형기 경북대 경제통상학과 교수를 국민선거대책위원회 지방분권위원장으로 영입했다.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 상임의장인 김 교수는 지방분권과 관련한 핵심적인 전문가로 활동해왔으며, 국회 개헌특위 자문위원이기도 하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김 교수 영입식에 참석해 "김 교수는 오랫동안 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이론적으로 실천적으로 큰 기여를 해오신 분"이라며 "저는 지난 개헌특위에서 지방분권형 개헌을 주요 원칙으로 밝힌 바 있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계속 좋은 분들을 모시겠다. 다음 정부에서 모든 국민이 바라는 요소들이 바로 미래를 준비하는 정부, 유능한 정부, 그리고 통합의 정부"라면서 "거기에 부합하는 분들을 지금 모시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교수는 경북 경주 출신으로 안 후보의 대구·경북(TK) 지역 공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안 후보 측은 기대하고 있다.

김 교수는 "안 후보가 불필요한 대립·갈등이 아니라 미래를 향한 통합 의지를 갖고 국가를 운영할 힘과 지혜를 가졌다고 확신한다"면서 "특히 안 후보가 지방분권 개헌을 확고히 추진할 철학과 의지를 갖췄다고 굳게 믿기에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영입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형기 교수>
<영입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형기 교수>

lkb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