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경대 고성능 무인영상 감시장비 국산화 나섰다

송고시간2017-04-14 10:48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대학과 벤처기업이 손잡고 고성능 무인영상 감시장비 국산화에 나섰다.

부경대는 14일 인성시스템과 '육지감시용 페데스탈 안정화 제어 시스템' 기술이전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부경대 기계시스템공학과 김영복 교수가 보유한 이 기술은 고성능 카메라가 탑재된 무인영상 감시장비를 신속하고 정밀하게 제어하는 모션제어기술이다.

육상, 선박, 항공기 등에 탑재돼 활용하는 고성능 무인영상감시장비는 일정 반경에 들어온 침입자 등 물체를 자동으로 추적해 촬영한다. 움직이거나 멀리 있는 물체를 감지하고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높은 정밀성이 필요하다.

김 교수가 보유한 모션제어기술은 무인영상감시장비 카메라의 움직임을 수평, 수직 등 6개 방향에서 제어할 수 있고 움직임의 각도는 1천분의 1도 수준의 고정밀성을 확보했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하는 고성능 무인영상감시장비의 핵심 제어시스템은 외국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국내에서 주로 군사용으로 사용하는 이스라엘 RP사 제품과 미국 FLIR사 제품의 대당 가격은 10억원에 이른다.

김 교수는 "고성능 무인영상감시장비의 핵심 원천기술을 국산화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박용, 항공용 장비 개발로 연구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성시스템은 2007년 설립 이후 열영상감시장비, CC(폐쇄회로)TV 카메라, 각종 보안장비를 연구개발, 생산하는 벤처기업이다.

ljm70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91011085200004

title : 문재인 대통령·김정숙 여사, 태풍피해 이웃돕기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