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폴리텍대학 강서캠퍼스,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MOU 체결

송고시간2017-04-14 10:50

한국폴리텍대학 강서캠퍼스,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MOU 체결 - 1

▲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는 지난 12일 이아이티서비스㈜ 이호균 대표이사와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이두진 학장은 "4차 산업인력 수요증가에 대비해 한국폴리텍대학은 과거 하드웨어 중심교육에서 탈피하여 소프트웨어 중심 교육학과를 새로 신설·운영 중이며, 그 중심에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의 2개 학과(데이터 분석과, 정보보안과)가 운영 중"이라며, "2018년에는 핀테크과도 신설할 예정으로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 강서캠퍼스는 IT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에서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등 상호교류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4차 산업인력 수요를 담당할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는 4차 산업성장에 따른 빅데이터 전문가 인력 수요증가를 대비해 2015년에 설립된 학과로 기존의 소프트웨어를 학습하는 관련 학과와는 다른 빅데이터 관련 전공수업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데이터분석과는 빅데이터 환경구성을 위해 가장 많이 이용되는 플랫폼 스플렁크와 국내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클라우데라 하둡 엔터프라이즈, 스파크를 교육 장비로 구축해 현장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에서 최근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빅데이터 프로그램언어 'R 언어'를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고, 교육 후 구인수요가 발생되는 빅데이터 분야로 취업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10513219300092

title : 美 미시시피강 범람 피해...수십억달러(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