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SBS '사임당, 빛의 일기' 2회 축소…28부로 종영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30부로 사전제작됐던 SBS TV '사임당, 빛의 일기'가 2회 축소돼 28부로 종영한다.

SBS는 13일 이같이 밝히며, 종영일은 대선 관련 방송에 따라 5월 3일이나 4일이라고 전했다.

'사임당, 빛의 일기' 제작진은 "드라마의 짜임새를 견고히 하고 속도감을 높이는 등 방송 초반부터 제작진들이 재편집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며 "사전제작임에도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시청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이를 반영하고자 수정과 보완을 거듭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전제작으로 완성된 30회차 드라마 내용을 재편집하면서 전개에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장면은 과감히 걷어내고 이야기 구성을 새롭게 재배치했다"면서 "이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2회차 분량이 줄어 28회로 종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임당, 빛의 일기'는 한류스타 이영애의 12년 만의 연기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역시 한류스타인 송승헌이 이영애와 호흡을 맞추고, 홍콩에서 100억 원을 투자받아 사전제작을 통해 완성되는 등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시청률이 10% 전후에 머물면서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고, 결국 재편집 과정에서 2회가 줄어들게 됐다.

SBS '사임당, 빛의 일기' 2회 축소…28부로 종영 - 1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3 11: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