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속도로 임실 오수휴게소에 반려동물 '펫 테마파크' 개장

(임실=연합뉴스) 이윤승 기자 = 고속도로 휴게소에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반려동물 휴게소가 생겼다.

고속도로 임실 오수휴게소에 반려동물 '펫 테마파크' 개장 - 1

주인의 목숨을 살린 의견(義犬) 고장으로 유명한 전북 임실군 오수면 고속도로 오수(완주방향) 휴게소에 13일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휴게공간인 펫(PET) 테마파크가 문을 열었다.

한국도로공사와 ㈜이씨엠디가 1억2천500만원을 들여 조성한 테마파크에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사람을 부르는 신조어 '펫팸족'(Pet과 Family의 합성어)을 위한 레스토랑이 설치됐다.

레스토랑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휴게공간과 놀이시설인 도그 터널, 도그 워커, 위브풀 등이 마련됐다.

반려동물 음수대, 세족도, 배변 봉투함, 배변장 등이 설치됐다.

오수휴게소에는 지난해 순천 방향의 하행선에 임실N치즈 체험·홍보관이 설치돼 고속도로 이용객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고속도로 임실 오수휴게소에 반려동물 '펫 테마파크' 개장 - 2

휴게소 상·하행선에 오수의견과 임실 치즈를 테마로 한 시설이 설치되면서 임실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펫 테마파크가 임실군의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애견인들의 커다란 관심과 성원 속에서 널리 홍보되고 오수지역도 그 명성이 고속도로를 타고 널리 퍼져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lov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3 11:0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