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원 건조특보 확대…산불 등 화재 위험 고조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지방기상청은 13일 오전 10시를 기해 중남부산지와 삼척·동해·강릉·양양·속초 평지, 화천, 태백에 건조주의보를 내렸다.

산불조심
산불조심(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청명·한식을 앞두고 동해안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산불위험이 어느 때보다 큰 31일 강릉시 강동면 도로변에 산불조심을 홍보하는 깃발이 바람에 펄럭이고 있다.
강원지역은 현재 건조특보가 13개 시·군으로 확대되는 등 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큰 상황이고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날 산불방지 특별지시 1호를 긴급시달했다. 2016.3.31
yoo21@yna.co.kr

이로써 건조특보는 도내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됐다.

오전 10시 기준 주요 지점의 상대습도는 속초 설악동 12%, 강릉 13%, 태백·고성 간성 16%, 삼척 18%, 양양 20% 등으로 매우 건조한 상태다.

영동 지역에는 이날 밤을 기해 강풍 예비특보가, 동해 중부 전 해상에는 14일 새벽을 기해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져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영동을 중심으로 내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간판이나 비닐하우스, 공사장 등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백두대간을 넘는 남서풍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해지겠으니, 화재예방과 물을 자주 마시는 등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고 말했다.

conany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3 10: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