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동해수호 이상 무…해군 1함대·해경 통합작전능력 강화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해군 1함대와 동해해양경비안전본부가 완벽한 동해수호와 북방한계선(NLL) 사수 임무를 수행하고 해상에서 위기나 긴급상황 발생 시 합동으로 신속·정확하게 대응하고자 통합작전능력을 강화했다.

동해수호 이상 무[연합뉴스 자료사진]
동해수호 이상 무[연합뉴스 자료사진]

해군 1함대는 12∼13일 동해해양경비안전본부 소속 함정 1511함(1천500t급)에서 함포 운용과 정비교육을 지원했다.

이번 교육은 동해해양경비안전본부가 해군 1함대의 전문적이고 실전적인 함포 운용술과 정비 기법을 배우고자 요청해 이뤄졌다.

이틀간 해군 1함대 함포 전문교관들은 동해해경 전용부두에 정박한 1511함에서 해경 함포 운용 요원들을 대상으로 20mm와 40mm 벌컨포 운용술을 교육하며 실전적인 기법을 전수했다.

또 함정의 함포 정비·사고 처치법, 위기나 긴급상황에 대한 대처법 등 전문기술과 기법을 공유하며 해군-해경 간 상호운용성과 통합작전능력을 강화했다.

김성웅 해군 1함대 군수참모는 "해군 1함대와 동해해양경비안전본부는 합동으로 해상에서 발생하는 위기나 긴급상황에 신속·정확하게 대응해 동해수호는 물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해군 1함대와 동해해양경비안전본부는 합동으로 동해 경비작전, 어로보호지원 작전, 탐색과 구조작전, 해상 대테러 훈련 등 해상에서 발생하는 위기나 긴급상황에 신속·정확하게 대처하기 위해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한다.

해군 1함대·해경 통합작전능력 강화[연합뉴스 자료사진]
해군 1함대·해경 통합작전능력 강화[연합뉴스 자료사진]

yoo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3 09: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